미트리쇼핑몰에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비스약관 및 개인정보수집동의'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제 1 장 총 칙

 1  (목적)

 이용약관(이하 '약관') 미트리(이하 '회사' 합니다)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 조건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목적으로 합니다.


 2  (이용약관의 효력  변경)

(1)  약관은  회사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메뉴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약관의 게시는 미트리(www.metree.co.kr사이트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약관을 변경할  있으며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3  (약관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약관을 적용하며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전기통신사업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용어의 설명)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 고객이라 함은 회원제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 번호(ID)'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함은 이용 고객이 부여받은 이용자 번호와 일치된 이용 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이용 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2  이용계약

 

 5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신청  네이쳐그로브사이트의 '동의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 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성명연락처 ) 제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으로 본인인증을 하여야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실명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또는 주민등록번호) 도용하여 이용 신청을  회원의 ID 사전 예고 없이 삭제가   있으며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차등을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시행합니다이용자 개인 정보의 보호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러나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허위 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 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신용 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류에 의한 PC 통신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에 PC 통신인터넷 서비스의 불량 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있습니다.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규정에 의하여 이용 신청이  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 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 신청 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있습니다.

 

 3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9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서 이용 고객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있습니다.

3. 회사가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 고객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다만천재지변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계약 사항의 변경  해지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동의하에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있습니다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있으며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10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가공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공연방송전시배포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회사의 저작권제삼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정보 통신윤리위원회소비자보호단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없으며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약관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기능을 전용할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 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이용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이용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

 

 11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연중무휴, 1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증설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   있으며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시스템 다운 )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 통신회사기간통신사업자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12  (이용자ID 관리)

(1) 아이디(ID)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13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판매하는 행위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게시 내용에 대해 13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있습니다.

 

 15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도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 통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있습니다.

 

 16  (광고게재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회원은 서비스 이용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  (결제 모듈 및 관리)

(1) 미트리 여하 사이트(http://metree.co.kr의 도메인 사이트)의 결제모듈 및 PG는 미트리 결제 모듈에 따릅니다.

   - 전자결제시스템, 무통장, 계좌이체 결제방식 역시 이에 포함됩니다.


 

 5  계약 해지  이용 제한

 

 18  (계약 변경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미트리  내의 "회원 탈퇴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19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약관 10 내용을 위반하거나다음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있습니다.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별명 사용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경우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2) 상기 이용 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정지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 이용자 처리 규정에 따라 취할  있습니다.

 

개정 일자 : 2018 12 10

시행 일자 : 2018 12 10

 

총 칙

주식회사 미트리(이하 '회사'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에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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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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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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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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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사업자> :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인증(이름, 생년월일, 성별), 사업장소재지, 신청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본인확인값(CI, DI)
<어린이/청소년 회원(14세 미만 개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법정대리인 인증(이름, 생년월일, 성별), 신청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본인확인값(CI, DI)
<외국인회원(국내외 거주 외국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신청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본인확인값(CI, DI)

(2)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주소, 사업자 관련 정보(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주소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이메일주소, 홈페이지 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과세상태, 쇼핑몰명, 쇼핑몰 URL, 업태, 종목), 광고담당자 정보(광고 담당자명, 광고담당자이메일, 담당자 휴대전화, 담당자 일반전화), 광고관련 정보(가입상태/유형, 사용자 희망 ID/이메일, 비밀번호, 주력상품키워드, 입금은행)

(3) 환불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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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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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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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보존기간 : 1

2)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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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

3)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

4) 로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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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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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 메시지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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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

()올더게이트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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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배송 업무(도서 등)

특수판매공제조합

소비자피해보상보혐계약 등에 필요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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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 등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일반 >검색기록 삭제 또는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항목 체크)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 름 : 김민석
소 속 : 전략기획부
전 화 : 1670-6135
email : sas1997@nate.com

2.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지역번호+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 칙

공고일자 : 20181210
시행일자 : 2018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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